김치 블로그/김치 맛보기

커플에게 딱 어울리는 '꼬마맛김치 200g'

알 수 없는 사용자 2007. 5. 1. 10:30

커플에게 딱 어울리는 꼬마맛김치 200g

혼자는 항상 외롭다. 외로움을 즐기는 사람도 있지만, 그것도 한 두 번일 뿐. 사회적 동물이라는 인간에 대한 정의처럼, 사람들은 누군가와 함께 있기를 원한다. 특히 누군가와 함께 하는 식사는 혼자 하는 식사 보다 두 배 이상 즐겁다. 설령 편의점에서 컵라면 한 개를 먹더라도 말이다.

꼬마맛김치 200g. 커플을 위한 소포장 상품이다. 둘이서 먹기엔 100g 포장은 턱없이 부족하다. 그렇다고 따로 따로 먹기는 더 어색한 일. 이럴 때 꼬마맛김치 200g은 오순도순 나누어 먹기 딱 좋은 분량이다.

꼬마맛김치 200g은 배추 김치다. 국내산 배추를 사용해 만들었으며 다른 꼬마김치 시리즈처럼 김치의 주 재료 외에 모든 양념을 국산을 사용해 만들었다. 제품 포장 뒷 면에 있는 원산지 표기를 살펴보면 국내 각 지방에서 생산된 여러 젓갈과 양념의 이름을 볼 수 있다.

위쪽 절단 부위를 손으로 찢으면 가볍게 포장을 열 수 있다. 김치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흡수하는 가스 흡수제가 포장재 내벽에 붙어 있음을 발견하는 순간 상큼한 김치 향이 코를 자극한다. 너무 익지도, 덜 익지도 않은 적당한 김치 맛이 여전하다. 역시 꼬마김치는 이렇게 적당히 익은 맛이 매력이다.

팩형 포장은 꺼내 먹기 불편한 것이 단점. 200g의 경우 100g 보다 조금 더 불편하다. 접시가 있다면 덜어내어 먹는 것이 훨씬 편한 일. 먹기 좋도록 잘게 썰린 김치가 넉넉하게 들어 있다.

남자 어른 둘이 먹기에도 모자람 없는 200g. 라면의 파트너로도 괜찮고 햇반 두 개를 넣고 김치 볶음밥을 해도 좋다. 편의점 소매 가격은 1,700원.

커플을 위한 최고의 선택
꼬마맛김치 200g 구경가기